[기억력 테스트] 당신은 유명 브랜드의 로고를 안보고 그릴 수 있나요? 한번 해보세요ㅋㅋ_feat.애플, 버거킹
설마 이것도 못그려?
누구나 다 아는 브랜드
로고 그리기 테스트!!
여러분은 매일 접하는 로고들을 얼마나 자세히 기억하고 있나요?
그림판을 열고 아래 7개 글로벌 기업의 로고를 한번 그려봅시다.
컨닝은 노노
제시되는 기업의 로고의 컬러와 모양을 기억력에만 의존해서 테스트 해 봅시다.
과연 여러분은 얼마나 정확하게 로고들을 기억하고 있을까요?
테스트 방법
1. 그릴 수 있는 도구를 준비 한다.
그림판, 아이패드, 연필 종이 등 아무거나!
2. 아래에서 제시하는 브랜드의 로고를 그린다.
모양, 색깔, 크기 등 최대한 정교하게!
3. 제일 아래로 가서 정답을 확인한다.
컬러조합을 정확히 맞추었다면 +1점
형상을 얼추 맞췄다면 +1점
디테일까지 정확히 맞췄다면 +1점
4. 댓글로 자랑하고 친구들과 공유 한다.
댓글로 자랑한다ㅎㅎ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그렸는지 구경한다ㅋ
시작
1.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TV 광고 등등
매일 매일 보는 이 로고
그려보세요!
.
.
.
.
너무 쉬웠나요?
자 그럼 두번째 문제.
2. 아디다스
삼 선으로 대표되는 나이키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포츠웨어의 양대 산맥
삼선 저지
삼선 슬리퍼
그려봅시다.
.
.
.
.
.
너무 쉬웠나요?
자 다음 문제입니다.
3. 버거킹
넘나 맛있는 와퍼가 있는 곳
맥도날드는 너무 쉽다. 버거킹을 그려봅시다.
가능한가요? 난 안되던데...
.
.
.
.
.
어렵습니다. 다음문제
4. 도미노
피자하면 도미노 피자!
TV 광고에서도 많이 봤었네요! 한번 그려봅시다.
상징되는 색깔을 기억해 보아요!
.
.
.
.
.
.
어때요, 잘 그려지나요?
내 기억력이 쓸만하다고 생각 드나요?
5. 이케아
가구계의 공룡
자취생의 희망
이케아!!
한번 그려봅시다.
.
.
.
.
.
.
.
.
자 이제 두개만 더 해볼게요! ㅋㅋ
6. 스타벅스
국민 카페
국민 커피
텀블러 맛집
스타벅스는 누구나 다 알죠
하지만...
로고를 그릴 수 있나요?
.
.
.
.
.
여기까지 포기하지 않고 따라오신 분이 있을까요?
있다면 대단하십니다!!짝짝짝
이제 대망의 마지막 문제입니다.
7. 세븐일레븐
진심 골목 마다 있습니다.
왠만하면 길가다가 매일 봅니다.
이것도 못그릴까요 설마???
.
.
.
.
.
자 끝났습니다.
여러분은 몇 개나 맞추셨나요?
색, 형상, 모양을 몇 개나 맞췄는지 채점 해 보세요!!
컬러조합을 정확히 맞추었다면 +1점
형상을 얼추 맞췄다면 +1점
디테일까지 정확히 맞췄다면 +1점
만점은 21점!!
이제 정답을 공개합니다.
정답
채점 결과
15점 - 21점
축하드립니다.
당신은 그냥 천재입니다.
사실 당신은 천재였던 것입니다!!
어떤 로고도 기억해 내고 그려낼 수 있으실 것입니다!
11점 - 15점
평소에 로고에 아주 관심이 많으시군요!!
컬러와 형상을 아주 잘 기억해 내셨어요
저와 비슷할 정도로요! :-) ㅋㅋ (13점 맞음ㅋ)
6 - 10점
그래도 잘하셨네요!
마니 어려우셨죠?
앞으로 로고를 볼 때 모양과 색깔을 더 유심히 살펴보세요!
0 - 5 점
로고에 전혀 관심히 없으신대도 불구하고
테스트를 하시느라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ㅋㅋ
.
.
.
제 테스트 결과를 공유드립니다!!!ㅋㅋ
전 13점이나 나왔어요!!
와우..
어떠셨나요?
전 어떤 브랜드는 바로 생각이 나는 반면,
어떤 브랜드는 굉장히 어려웠어요!
특히 버거킹과 세븐일레븐은
아무리 기억을 더듬어봐도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오늘은 기억력 만으로 로고 그리기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주 오랜 세월, 자주 봐 오던 로고임에도 두 유형으로 나뉘었어요.
1. 뇌에 명확히 각인 되어있는 로고
2. 이미지나 컬러만 흐릿하게 남은 로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 브랜드는 어떤 컬러가 어울릴까? 어떤 형상이 이 브랜드를 떠올리게 할 수 있을까?
를 잘 고민해야된다는걸 다시한번 고민하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수 많은 로고들 사이에서도 유니크하게 눈에 띄며
브랜드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를 갖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는, 혹은 스토리를 전할 수 있는 형상이 있어야 하겠어요.
그리고 심플할 수록 좋겠네요.
우리는 브랜드가 넘쳐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매일 같이 수 많은 로고들을 마주하고, 어떤 로고는 기억에 각인되고, 어떤 로고는 스쳐 지나갑니다.
이 테스트를 통해 매일 무심코 스쳐지나가던 로고들을 보며
브랜드를 조금이라도 더 기억에 남게 하려는
로고 디자이너의 고민의 흔적을 천천히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으면 합니다.
새삼 애플로고가 정말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한입 깨물어 먹은 사과를 그려놓고
Think Different
라니..
정말 대애애다아아안 합니다.
고인이된 스티브잡스에게 다시한번 찬사를 보내며
오늘의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