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머신러닝, 딥러닝

파이썬 리스트에서 특정 문자열을 포함한 원소와 원소의 인덱스를 찾는 법

by AI 동키 2021. 5. 26.
반응형

2021.03.11 - [개발 이야기/Python, Machine Learning] - [딥러닝 첫걸음] 파이썬 OCR 라이블러리 - pytesseract로 OCR 해보기(이미지 문자 읽기)

파이썬의 리스트에서 특정 문자를 포함한 원소를 찾아보고 그 인덱스를 추출하는 법을 알아보자.

예를 들자면 과일 리스트에서 "베리"가 들어간 원소를 찾는 거다. 


말이 나온김에 위의 예시와 같이 과일 리스트에서 "베리"를 포함한 원소만 추출해보자.

fruit_list = ['딸기', '바나나', '블루베리', '블랙베리', '오렌지', '사과', '스트로베리']

#리스트 컴프리헨션 사용
matching = [s for s in fruit_list if "베리" in s] 
print(matching)

결과는 

 

그러면 베리가 포함 된 인덱스를 뽑아보자.

find_berry = '베리'
berries = [i for i in range(len(fruit_list)) if find_berry in fruit_list[i]]
print(berries)

 

베리가 포함된 원소의 인덱스를 찾은걸 알 수 있다.

확인 사살 해보면,

for s in berries:
    print(fruit_list[s])

 

잘 찾았냈구나.

굿잡.


파이썬 리스트에서 특정 문자열을 포함한 원소와 원소의 인덱스를 찾는 법을 알아보았다.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파이썬 기초 다지기 좋은책 소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파이썬 최신 버전 반영


제가 쉽게 풀어 쓴 다른 파이썬 꿀팁들도 읽어보시고 실력 늘려가세요. :-)

실전에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팁들을 꾸준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모두모두 화이팅!

 

AI동키에서 인공지능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보세요! 

AI가 논문 작성을 100% 대신해준다고? 제니 AI 실제 사용기! 논문 10배 빠르게 씁니다.

 

AI가 논문 작성을 100% 대신해준다고? 제니 AI 실제 사용기! 논문 10배 빠르게 씁니다.

안녕하세요, 일전에 소개해드린 AI 논문 작성 서비스 '제니(Jenni AI)'를 직접 사용해보고 그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전 글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AI 인사이트] - 생성형 AI로 억

lapina.tistory.com

이제 인공지능이 PPT도 자동으로 다~작성해준답니다_Gamma App

 

이제 인공지능이 PPT도 자동으로 다~작성해준답니다_Gamma App

오늘은 PowerPoint를 위협하는 PPT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놀라운 AI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강력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PowerPoint는 전 세계에서 약 10

lapina.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