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결혼 이야기

[예신일기] 맞춤 같은 혼주 한복 대여 추천! 청담 라온하제 후기! (방문/계약 꿀팁, vs 강윤미 한복)

by AI 동키 2022. 7. 17.
반응형

결혼 준비를 하며 블로그에 글을 써보려고 했지만 바쁜 현생으로 벌써 결혼 60일차를 바라보는 우리 부부..

뒤늦게 결혼준비를 하며 가장 만족했던 것 중 하나인 한복 후기를 준비했어요. (후기 이벤트 참여는 덤)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혼주 한복을 준비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예쁘고 친절하고 가격 좋은 라온하제를 추천 해봅니다..!

후기는 음슴다체로 가겠습니다.


친정어머니가 한복 한 벌을 새로 맞추고 싶어하셨기 때문에 혼주한복은 맞춤대여 또는 맞춤을 고려하고 있었고,
우리도 2부 인사를 한복을 입으면 좋을 것 같아(2부까지 드레스입으면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신랑신부 한복 대여도 함께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다.

아무래도 어머님들이 입으셔야하고,
멀리서 서울까지 올라오시는 예비시어머님에게 좋은 인상(?)을 드리기 위해 청담에 있는 한복집을 골랐는데,
결과적으로 너무 만족했고 예식장과 가까운 곳을 선택한 것이 신의 한 수였다.
(우리 예식장은 더채플앳 청담으로 라온하제와 도보 3분거리!!)

특히 고려했던 우선 사항은 아래와 같음

1. 한복 라인과 소재가 고급스러워야함!

2. 맞춤대여로 어머님들 사이즈와 색상 등을 맞출 수 있어야 함

3. 너무 비싸지 않을 것 (혼주한복 예산 60!!)

4. 대여/반납이 용이하도록 웨딩홀과 가까운 곳이면 좋을 듯 (더채플앳청담)

5. 어머님들 공주놀이가 가능할 만큼,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깔끔한 느낌의 매장일 것

 

플래너님께 이승현한복, 비단향, 비단빔 등 고가의 한복집부터 종로에서 유명한 실크로드 등 한복집을 추천받았으나 
청담에 위치한 유명 한복집의 경우 혼주 한 분당 최소 50~60에 대여로 예산에 맞지 않았고,

종로의 경우에는 거리가 너무 멀고 어머님 피팅 시에도 집에서 왔다갔다 하기 힘든 위치여서 손품을 팔아 한복집을 찾는데, 
결혼 카페에 열심히 검색해보니 반복해서 언급되는 유명한 한복집이 있더군요?!?ㅎㅎ

최종적으로 3군데를 픽, 그 중 상담은 2곳 방문한 뒤 어머님 의견 적극반영하여 "라온하제"로 최종 결정했다.★


 

1. 강윤미 한복 (상담/피팅만 진행)

 

  •  2022년에 오픈한 한복집, 청담 유명 한복집인 운선제에서 25년 동안 근무하시다가 샵을 차리셨다고 한다.
  •  그 만큼 후기가 많지 않다는 것은 단점. 하지만 오픈 이벤트 진행 중이라 가성비가 좋았음!
  • 골목 안쪽에 위치, 뚜벅이로 방문하여 차량은 가져가지 않았지만 발렛주차가 가능하다고 한다.
  • 상담일 기준, 피팅비 3만원, 3벌까지 입어볼 수 있었다. (매우 친절, 색상 추천도 잘 해주심!)
  • 전체적으로 은은한 파스텔 톤의 원단이 많고, 추천도 그 위주로 해주시는 듯. 신랑 신부 한복으로 예쁠 것 같다.
  • 방문 당시 프로모션 진행중으로 가격이 저렴했다. (일반대여 20만원대, 맞춤대여 30만원대, 맞춤 50만원대, 이벤트로 10%할인, 서울페이 결제 가능, 신랑 한복대여 시 할인)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상담 테이블 뒤쪽의 염색 원단을 볼 수 있다.

대여 때 입어볼 수 잇는 저고리

전체적으로 채도가 좀 낮은, 은은한 파스텔 톤을 선호하시는 것 같다.

신부용 한복으로는 고급스럽고 드레스 같아 좋았으나.. 어머니는 너무 희끄무리하여 칙칙(?)하게 보일 수 있다고 걱정하심;ㅎㅎ

전체적으로 펄원단을 같이 쓰셔서 진주같이 은은한 것이 특징이다.

 

다른 신혼부부분들이 실제 주문한 한복, 픽업을 기다리고 있다.

요즘 연한 색이 유행이라 그런가.. ㅎㅎ

쨍한 진달래 색상의 저고리를 고집하던 친정엄마ㅠ

원장님의 상담 후 밝은 톤을 입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설득당하셨다 :)

사실 쨍한 색은 내 취향이 아니였는데, 대나무 취향의 엄마의 의견에 타협의 여지를 만들어주셔서 사실 너무 감사했음..

하지만 결국 결정은 다른 곳으로 했는데..

이유는 아직 신생업체라 그런지 일반대여로는 맘에드는 색상에 맞는 사이즈가 없어 맞춤대여를 해야하는 상황이였고,

전체적으로 파스텔스러운 톤으로 원단 선택의 폭이 많지 않아 계약은 하지 않았지만

은은한 파스텔톤의 신부/신랑 한복을 찾는다면 강윤미 한복도 추천한다.

 

 

 

 


2. 라온하제 (계약!!♥) 

 

- 맥마웨카페와 제휴되어 한복집, 카페 내에서 진짜 유명한 한복집이다.

- 그만큼 예약이 힘들 수 있으니 피팅 예약은 미리미리 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주말은 한달 전에 예약 추천)

평일은 예약이 덜 힘든 편, 우린 드레스샵이 가까워서 드레스 피팅과 같은 평일에 휴가를 내서 방문했다.

오전에 드레스 셀렉하고~ 어머님들 모시고 밥먹고~ 한복 피팅 상담하고~ 완벽 경로!ㅎㅎ

- 계약 후 피팅 방문했을 때, 정말 꼼꼼히 봐주셔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걸렸다.
피팅은 여유롭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너무너무 친절하시고 만족할 때 까지 잘 어울릴 것 같은
원단을 최대한 많이 추천해주시고 보여주심.

- 위치가 짱 좋다. 우리 웨딩홀 바로 옆ㅎㅎ 걸어서 5분도 안 걸려서 당일 픽업/반납을 정말 편하게 했다.

- 원단.. 왠만한 색상은 다 있는 것 같다. 진짜 엄청 많다. 
대여도 일반대여가 맞춤대여급으로 가능하다.   

- 최근 확장공사를 하셔서 상담 공간은 더 넓어지고 픽업은 6층에서 가능해졌다.

- 주차도 가능함.
(참고로 주차는 라온하제 바로 옆 건물에 라온하제 발렛이라고 써있는 곳에 맞기면 됨.)

- 미니 커피바 (커피, 쥬스, 우유 등) 이 있었다.
상담 당일 드레스 피팅+한복집 투어로 조금 피곤했는데 이런 틈새 서비스 너무 좋았다.

 

역시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염색 원단들! 정말정말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한 끗 차이로 조금씩 조금씩 다른 톤을 내신다고 한다.

원단 종류와 색상을 보고 친정엄마가 크게 만족하셔서 바로 계약하고, 어머님 두분 다 편한 날짜를 잡아 피팅날짜를 잡았다.

라온하제를 선택한 이유.. 맞춤대여를 할 필요가 없이 사이즈별로 거의 모든 색상의 한복이 이미 만들어져 있다는 것!

동정도 깨끗하고, 끝동과 고름은 일일히 떼서 관리하시기 때문에 고름색상이나 장식을 결정해서 달 수 있다는 점도 너무 매력적이였다.

처음에 입어본 저고리가 어둡고 치마가 밝은 타입

한복이즈 뭔들....

너무 곱고 예뻤지만, 상의가 어두우면 여름예식에는 조금 더워보일 수 있다는 원장님의 의견으로 저고리가 밝은 버전으로 다시 입어보기로!

 

이거다! 저고리가 하얀 색이라, 얼굴에 반사판 댄 것 마냥 밝고 화사해보였다.

지금 어머님이 들고 있는 핑크빛 치마.. 입고 있는 치마와 조금 다른 색상이다. 같은 핑크톤이더라도 주황/핑크를 얼마나 넣었느냐에 따라 조금씩 톤이 다르다고 하시는데.. 걸려있는 것만 보고서는 잘 모르겠다 싶다가도 직접 입어보면 톤에 맞는 색상이 훨씬 잘 어울린다.

옷고름 색상도 직접 고를 수 있다. 자주색을 추천해주셨는데, 무병장수와

자손번창의 의미가 있어 혼주 한복의 옷고름 색상으로 많이 쓴다고 한다.

끝동에 들어가는 레이스도 많아서 취향껏 고를 수 있다.

그렇게 최종 결정한 셋뚜! 저고리색상이 비슷하게 통일되어 보이지만 톤이 살짝 다르다. 각 어머님에 맞는 톤으로, 끝동도 각 한복에 어울리는 무늬로 결정했다.

맞춤대여든 일반대여이든 한복 저고리와 치마, 속치마, 뒤꽂이와 노리개, 속치마, 양말, 신발까지 다 포함되어 있다. 계약할 때 어떤 것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할 것. 라온하제는 다 대여가 되어서 당일 아무것도 챙길 필요가 없어서 엄청 편했다.

 

사실 뒤늦게 옷고름 색상을 바꾸고 싶어 연락드렸는데 바로 적용해서 여러개 추천해 주셔서 바로 바꿀 수 있었다.

이렇게 치마 색상을 반대로하여 하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색상 추천하여 보내주심

 

비교적 빠르게 결정했던 신부신랑 한복!ㅎㅎㅎ 원하는 원단을 상담할 때 결정하면 가봉 때 입어볼 수 있다. 

전통적으로는 초록색 저고리와 붉은 치마, 녹의홍상을 입어야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입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한다..ㅎㅎ 새신부 느낌이 나도록 핑크/옐로 톤으로 많이 한다고 한다. 

 

  • 혼주한복처럼 저고리에 따로 레이스 장식을 고를 수 있는데, 깔끔한 것이 좋아 따로 달지 않았다. 대신 옷고름에 달 수 잇는 장신구를 서비스로 주셧는데.. 2부를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어디 흘렸나ㅠㅠ 안보임ㅠㅠ 잘 어울렸는데 너무너무 아까움...ㅠㅠㅠㅠ 글을 읽는 예신분들.........2부때는 인사드리느라 정신이 1도 없답니다... 저처럼 장신구 안흘리게 조심하세요🥲
  • 가봉 할 때 전체적으로 사이즈도 봐주시는데, 신부 치마 길이가 가봉하러 갔을 때 조금 짧았다.  오히려 걷기 편해져 상관없지 않을까 싶었는데, 원장님은 길이를 맞추는게 더 예쁘다며 다시 길이를 맞추자고 강력 어필하심.. 치마 길이를 늘리는 것은 그냥 어깨끈 부분을 늘리면 편할 것 같은데 그럼 한복 모양이 망가져서 아예 처음부터 만들어야 한다고 한다. 약간의 차이인데 전문가의 장인정신이 느껴졌달까.. 결론은 다시 길이를 맞추어 전혀 끌리지도 않고 발도 안보이고 딱 좋았다.
  • 또 맞춤에는 속치마, 치마, 저고리, 신발, 가방까지 포함되어 있는데, 뒤꽂이는 반납해야 한다! 뒤꽂이도 포함인줄 알고 반납 안했다가 연락받고 뒤늦게 다시 반납함ㅠㅋㅋㅋ😭

최종 결론 :: 라온하제 매우 추천 ⭐️⭐️⭐️⭐️⭐️

  1. 대여 기준으로 종로에 있는 저렴한 한복집과 비교해도 가성비가 좋은 한복집인 것은 틀림 없는 것 같다. 
    근데 결혼준비 비용이 엄청 오르고 있는 만큼, 라온하제도 가격을 올린다는 소식이 있었음..현재는 가격이 더 비쌀수도 있다는 점.ㅠㅠ
  2. 두번째 이유! 엄청 친절하고 상담해주시는 원장님이 매우 프로패셔널하다.
  3. 기본적으로 한복이 매우 우아하고 라인이 이쁩니다. 
    어머님들은 특히 뱃살, 체형이 부해보이는거 싫어하시는데 딱 우아한 핏이 나와서 좋았다고 하심ㅎㅎ

 

청담에 위치하고 한복도 우아하고 깔끔하면서, 종류가 많고 가성비가 있는 한복 대여집을 찾는다면 라온하제 완전 추천!

 

그리고 한복 대여를 하면서 몇 가지 느낀 점도 공유합니다.

 

  1. 혼주한복 피팅은 신부에게 드레스투어와 같은 늬낌! 어머님들 공주놀이 꼭 해드리기 바랍니다 ㅎㅎ
  2. 원하는 한복 느낌/색상을 미리 이미지 검색해서 찾아보고 가시되, 막상 입어보면 원하는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색상이 다를 수 있으니 다양하게 입어보세요~
  3. 저희는 양가 어머님을 다 모시고 갔는데, 한복도 같이 입어보고 밥도 같이 먹으며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4. 혹시 더채플앳청담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더채플라운지와 가까워요. 라온하제에서 한복도 입어보고, 지칠 때 쯤 양가 어머님 모시고 라운지 이용하면 아주 편해요 ㅎㅎ:) 

 


 

+과연 드레스 셀렉과 본식 후기는 언제쯤 쓸 수 있을지..🥲

결혼 준비 관련 다른글도 구경하세요:-)

[예랑일기] 가장 쉽게 결혼식 하객 전세 버스 예약 하는 방법 (콜버스 추천인 코드 : HFDA2273)

[예랑일기] 예비신랑의 스튜디오 촬영에 대한 고찰 (비슈어, 정샘물, 로브드K, 반니, 헤어변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