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웹 개발 배우기

Firebase Hosting 해도 이상한 화면만 나올 때

by AI 동키 2021. 3. 30.
반응형

Firebase Hosting을 위해 나름 한다고 다 했는데,

Hosting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의 화면만 나온다

뭘 빼먹은 거지?

 

firebase login

firebase init

public 이라 치라는 곳에 build라고 치고

single web app yes

까지 해주면 firebase와 연동이 된 것이다.

링크를 클릭하면 여기까지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제 내가 react로 만든 웹앱을 Hosting 폴더인 build 폴더로 최종 빌드 해주어야 내가 만든 앱을 웹을 통해 어디에서든 누구든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아래의 명령어를 쳐주자.

 

npm run build

 

이 명령어를 통해 build가 되었다.

이제 마지막

 

firebase deploy 

를 통해 내가 빌드한 파일을 파이어베이스에 올려주자.

 

그러면 끝!!!

 

 

나의 첫 웹앱이 완성되었다..ㅠ 감격이군.

중간에 많이 빼먹었지만 빠른 한싸이클을 돌았다.

nodejs, npm, react를 훑었고, firebase를 훑은 끝에 웹 호스팅에 성공했다.

 

이제 중간중간을 보완해주도록하자. 아무래도 react를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해야 할 것 같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