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알고싶은 꿀팁/AI 동키 디자인 스튜디오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1

by AI 동키 2020. 9. 14.
반응형

 

에쉬레 버터를 아시나요?

 

전 세계 최고 셰프들의 사랑을 받는 '버터계의 명품', '버터계의 황제'

에쉬레 버터의 비결을 알아보고, 로고 디자인의 비밀을 샅샅히 파해쳐 보겠습니다.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1 : 소개, 특징, 브랜딩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2 : 로고디자인 분석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2 (feat. 로고디자인 분석)

이전 글에서 에쉬레 버터가 황제인 이유에 대해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의 관점에서 알아 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로고 디자인의 관점에서 분석 해 보려한다.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

lapina.tistory.com

 

 

 

by Elle


에쉬레 버터

에쉬레 버터는 프랑스 서부에서 수제로 만들어지는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값 비싼 버터로, 셰프들이 사랑하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많은 레스토랑에서 사용된다. 유명 파티셰이자 Baking Mad 프로그램의 사회자인 Eric Lanlard는 "Echiré는 최고의 버터 중 하나입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최상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에쉬레 버터는 1894년 부터 한 지역에서 생산되고, 전통적 방식을 고수하기 때문에 생산량이 많지 않다.  수치적으로는 일반 버터와 큰 차이가 없지만, 진정한 고수들에게 1~2%도  큰 차이 일 수 있다. 더불어 지역 편차 없는 일관된 특성을 가진다면 비싼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것이다.

Osaka에 있는 매장

 

버터의 종류에 대해 좀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자. 

 

버터의 종류, 무슨 버터를 사야할까?

가염, 무염, 발효, 아몬드, 코코넛..... 인터넷 쇼핑몰이나 마트를 가면 예전과는 다르게 버터의 다양한 상품군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가염버터', '무염버터', '발효버터'...이처럼 다양한 버터들 �

lapina.tistory.com


에쉬레 버터의 매력

Echiré의 매력은 섬세하고 크리미하며 독특한 향에 있으며, 이는 부분적으로 그 기원 때문이다. 1894 년 이래로 푸아티에와 라로 셸 마을 근처의 독립적인 협동 조합 낙농장에서 만들어졌다. 우유는 모두 마을 반경 60km 내에있는 66 개 농장에서 생산되는데 소들은 모두 같은 풀과 기후를 즐긴다.

 

대량 생산 된 버터를 사용하면 우유는 훨씬 더 넓은 지리적 영역에서 나오므로 다른 기후에서 다른 풀을 먹는 다른 젖소가 생산하는 우유의 풍미 다양성이 혼합과정에서 손실된다. 그러나 Echiré를 사용하면 지역이 매우 명확 해져 그 맛을 추적 할 수 있고 구별 할 수 있다.

 

 

여름에는 풀이 더 신선하고 겨울에는 더 건조하며 Echiré에서 일하는 Frederic Gerard가 설명했듯이 이것이 맛에 영향을 미친다.

"나는 봄 버터를 선호한다"고 Gerard는 말한다. "소들이 꽃을 먹고 우유에 들어가는 것도 정말 맛있어요. 겨울에는 버터가 더 희고 덜 풍부 해요. 젖소들이 마른 풀을 먹기 때문이죠."

 

 

Echiré의 생산 방법은 한 세기 동안 변하지 않았다. 협동 조합은 매년 950 톤을 생산하는데, 이는 프랑스 연간 버터 생산량의 0.2 %에 불과하다. 

이정도면 버터계의 황제로 불려도 충분한가?

 


에쉬레 버터의 브랜딩

에쉬레 버터 홈페이지를 살펴보았다. 대표적인 제품은 치즈와 크림이다. 프랑스의 AOP 를 획득했음을 상단에 놓음으로써 왜 최고의 버터임에 공신력을 더 했다. 참고로 AOP는 프랑스의 원산지 보호 명칭으로, 문화와 미식의 전통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이다. 지정된 지역 생산, 구체적 생산조건 만족, 굳건한 명성을 보유해야하는 까다로운 조건을 갖고 있는 인증 제도이다. 에쉬레와 더불어 유명한 이지니 버터도 AOP인증을 받았다.

심플하게 역사, 제품 소개, 전문성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다. 식재료 답게 레시피도 소개하고 있으며 특이하게 Ambassador 란에서 홍보 대사격인 파티셰인 Eric Chevallereau를 소개하고 있다. 이 분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프랑스 제빵을 전파하며 에쉬레 홍보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매우 효과적일 것 같은 홍보 방법이다. 

또한 세계 각지에 스트리트샵을 열어 프리미엄 버터임을 알리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매우 인기가 많다고 한다.

 

일본에서는 조금 다른 로고를 사용하는 것 같다.

매장과 패키지의 컬러 코드 또한 블루로 채용한 것 같다.

 

에쉬레의 서브브랜드라고 한다. 역시 예쁘다.

 

여기까지 브랜딩에 대해 알아보았다.

역사와 전통, 프리미엄 브랜딩 이 삼박자가 맞아 떨어졌기에 지금의 에쉬레 버터가 있는게 아닐까 생각한다.

다음 글에서는 에쉬레 버터의 로고디자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에쉬레 버터 로고디자인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2 : 로고디자인 분석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2 (feat. 로고디자인 분석)

이전 글에서 에쉬레 버터가 황제인 이유에 대해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의 관점에서 알아 보았다. 이번 글에서는 로고 디자인의 관점에서 분석 해 보려한다. 에쉬레 버터가 버터계의 황제인 이유-

lapin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