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알고싶은 꿀팁/AI 동키 디자인 스튜디오

Procreate 튜토리얼 - 빛과 그림자를 표현하는 방법

by AI 동키 2020. 10. 13.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 최고의 앱,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가 최근 업데이트되면서 좋은 기능들이 많이 생겨났다. 항상 유저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프로크리에이트는 12,000원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내 인생 최고의 앱이라고 생각한다. 아직 고민 중이시라면 빨리 받으셔서 편안한 예술 생활에 도전하시기 바란다. 오늘은 새로운 기능들도 익힐 겸 사진 따라그리기 연습을 해보았다. 연습하면서 사용한 기능들을 소개드린다.

 


레퍼런스 보면서 그리기
동작 > 캔버스 > 레퍼런스 > 이미지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참고할 사진을 보면서 작업이 가능하다. 이전엔 분할화면 기능을 사용해서 화면을 반반으로 나눠보면서 그렸었는데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아래 사진처럼 레퍼런스를 보면서 그릴 수 있다. 매우 편리하다. 다만 왠지 모르겠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니 굉장히 버벅되는 걸 느꼈다.

그리고 아래 옵션에 캔버스, 이미지, 얼굴을 선택할 수 있는데, 얼굴을 선택하면 지금 그리는 그림이 내 얼굴 위에 오버랩되서 나온다. 언제 써야 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오늘 그리던 그림이 내 얼굴에 오버랩돼버리는데 조금 어이없었다는..

 

 

 

 


이미지에서 팔레트 생성하기
팔레트 > + > 사진 앱으로 새로운 작업 > 레퍼런스 사진 선택

사진의 색감을 내 팔레트로 그대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다. 사진의 컬러를 스포이드로 하나하나 뽑을 노동이 필요없다. 이렇게 추출한 팔레트를 사용하면 레퍼런스 사진의 톤 앤 매너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Pinterest에서 마음에 드는 색감의 사진, 일러스트를 핀 해두었다가 사용하자. 

 

 

 


조정 기능 - 빛산란
조정(매직 완드 버튼) > 빛 산란 > 화면 슬라이드로 조정 및 세부 조정

빛이 번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 눈부신 빛의 느낌을 클릭 몇 번으로 표현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에 약하게 사용하였다. 아직은 기능 사용이 좀 어설프지만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 외에도 조정 기능에 글리치, 하프톤, 색수차 등 신박한 기능들이 있으니 꼭 테스트해보도록 하자.  

 

 

 


그 외 사용한 기능들

나뭇잎 표현을 위해 클리핑 마스크 기능,

손과 그림자의 흐릿함을 위한 가우시안 블러 효과,

자연스러움을 주기 위해 레이어 오버레이 효과

나무 그림자 레이어 복제 & 색조, 채도, 밝기 > 밝기 조정

 

등의 기능이 사용되었다. 

나뭇잎에 빛이 비치는 느낌을 주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잘 안됐다.. 

 

 

 

프로크리에이트는 정말 최고!!

 

오늘의 연습 끝!!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