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 알고싶은 꿀팁/AI 동키 디자인 스튜디오

그림 연습_꽃과 빛과 그림자 (with Procreate)

by AI 동키 2020. 10. 14.
반응형


오늘의 연습


오늘의 프로크리에이트 연습은 빛과 그림자가 강조된 사진 카피 연습입니다.


오늘 참고한 사진은 요사진
이런 사진들은 핀터레스트(pinterest)에 빛과 그림자를 검색하면 이와 유사한 사진들이 많이 나옵니다.

바닥과 벽의 경계가 대각선으로 나뉘어져 있네요.
네모난 문틈으로 빛이 들어와 공간을 비추고, 화분에 꽂힌 꽃을 비추어 벽에 그림자를 만들어내고 있는 사진이에요.

화분과 꽃을 조금 섬세하게 표현해 보고 벽과 그림자를 심플하게 표현해 보는 연습을 해보려고 해요.
연습의 목표는 어제 연습했던 스킬을 손에 익히는 것. 그리고 새로운 구도를 표현 해 보는 것.

빛과 그림자 표현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그렇게 완성된 일러스트는 요렇게..!





요렇게 그려보았습니다.
화분 모양의 표현이 생각보다 잘 되서 기쁘네요.




이번 연습을 통해 개선하고 싶은 점이 두가지 생겼어요.

1. 빛 색깔의 표현
빛반사 효과를 쓰고나서 배경과의 조화를 위해 레이어 효과를 선택할 때 의도하는 색감이 잘 안나오더군요.
이 일러스트에서는 그나마 의도한 색을 잘 표현해 주었던 선형 라이트 효과를 썼어요.
레이어 효과의 원리에 대해 좀 더 공부해 볼 것.
그리고 효과가 색감에 어떤 변화를 주는지 공부해 볼것.

2. 디테일에 대한 집착
꽃을 그리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쏟았어요. 작은 요소이긴 하지만 디테일하게 표현하고 싶었던 것도 있지만 사진과 똑같이 표현하려고 했던 것 같아요. 사진과 똑같이 표현하기보다 느낌만 살려서 내 느낌으로 표현해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이 일러스트를 그릴때 예상했던 시간은 30분 내외였는데 꽃을 이리 저리 그려보다 시간이 많이 초과되었어요.
사진을 카피할 땐 더 심플하게, 내 느낌대로 갈 것.


사진을 보고 따라하는 것과 일러스트를 보고 따라하는 것 각각의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사진을 따라하게 되면 내가 이걸 어떻게 표현할까를 더 고민하게 되는 것 같고, 일러스트를 따라할때는 이 부분에는 어떤 기능을 써야 비슷하게, 쉽게, 빠르게 표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의 프로크리에이터 연습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