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생생정보통

세계 시간 확인, 시차 계산을 가장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Top3

by AI 동키 2021. 6. 8.
반응형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글로벌 화상 회의를 위한, 혹은 컨퍼런스 시간을 쉽고 빠르게 내 시간에 맞게 알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 Top 3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우리가 직접 비행기를 타고 가서 얼굴을 맞대로 행했던 일들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빠른 기술 전환으로 우리는 화상회의, 비대면 세미나, 온라인 컨퍼런스 등 많은 일들을 온라인으로 해내고 있죠. 너무나 편리하지만 단 한가지, 국가간 시차로 인한 불편함이 꽤 있습니다. 뭐 해외 출장을 가더라도 시차적응으로 인해 힘들었던걸 생각하면 잠을 조금 줄여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기도 하지만요.

외국과 많은 업무를 하는 회사엔 항상 저런 시계들이 벽에 걸려있습니다. 이를 디지털로 가장 잘 풀어낸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아래 자세히 알아볼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차 확인 웹사이트 Top3 

1. 월드타임버디 

가장 직관적이고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 시간 범위 설정으로 몇시부터 몇시까지인지 보기 편리함.

2. 에브리타임존

가장 많은 국가의 시차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내가 지정한 시간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

3. 타임이즈

특정 국가의 시간을 실시간으로 전체 스크린에 띄울 수 있게 최적화된 사이트


 

1. 월드타임버디 (https://www.worldtimebuddy.com/)

 

가장 심플하고 직관적이며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입니다.

별것 없는것 처럼 보이지만 뜯어보면 기능이 굉장히 많습니다.

다른 나라와 회의가 있을 때, 회의 시간을 확인할 때 굉장히 편리할 것 같아요.

기본적인 UI는 위와 같습니다. 

타임라인은 색으로 구분되어 확인하기가 좋게 되어있어요. 

- 파란색 : 밤

- 하늘색 : 새벽, 저녁

- 노란색 : 업무시간 

우측 상단에서는 am/pm 혹은 24시간으로 토글키로 변경할 수가 있구요

 

이런식으로 내가 보고싶은 국가의 타임존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자동완성 입력기능이 제공됩니다.

 

날짜를 변경할 수 있고,

간단하게 타임라인 위에서 드래그앤드랍으로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정말 편리합니다.

 

예를들어, 뉴욕에서 11시부터 오후 4시반까지 회의를 진행한다고 하면,

사각박스를 쳐주면, 한국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왼쪽에 텍스트를 보면 더 확실하게 볼 수 있죠.

 

4개 이상 위치를 사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하네요. 4개까진 무료니 잘 활용할 수 있겠네요.

네개 위치까지만 무료로 제공


2. 에브리타임존 (https://everytimezone.com/)

제가 소개드린 세개 중에서는 가장 많은 국가의 시간을 동시에 조회할 수 있으며, 강력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려한 UI와 함께, 사용자의 마우스 스크롤에 따라 빠르게 반응하는 Interaction이 눈에 띕니다.

Local time 기준으로 다른 국가는 몇시인지를 직관적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서울과 위의 조정바가 같은 색으로 되어있어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신경썼네요.

Customize 기능을 통해 화면에 보여지는 도시들을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조정바에는 your local time과 link, iCal 기능을 볼 수 있는데요, 무료인 link 기능이 눈에 띕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화면에 있는 국가와 시간들을 간편하게 링크로 보낼 수가 있는데요,

이와 같이 제가 공유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내 타임존 기준으로 몇시에 이벤트가 시작되는지 링크를 공유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가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대한민국 표준시로 02:45분에 시작합니다. 타이거웅스가 공유했습니다. 라고 아주 명확하게 뜨는걸 볼 수 있어요. 국제 회의를 진행함에 있어, 내가 주최자라면 굉장히 편리하게 회의시간을 공유할 수 있겠습니다. 

 


3. 타임.이즈(https://time.is/)

 

세개 중에서 가장 심플한 사이트 입니다. 단순히 국가별 현재 시간을 전체화면으로 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스크린으로 띄워놓는다던가, 모니터로 띄워놓기 좋게끔 되어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시간을 클릭하면 전체화면으로 보여줍니다.

Shift+D를 누르면 Dark theme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short key(단축키)를 제공하네요. 개인적으로 단축키를 좋아합니다. 

 

 

 

조금 스크롤 다운해서 내려가보면 현재 서울과의 시차를 이와 같이 보여줍니다.

 

이런 워드클라우드 형식으로 많이 조회한 순으로 도시들을 보여주는 것같네요.

워드클라우드가 그닥 효과적인 UI 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보기는 좋습니다. 

 


시차를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3개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구글에 "미국 시간" 이라고 치면 가장 빠르게 결과를 보여주겠지만 그보다 한차원 높은 기능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제가 소개드린 3개의 사이트를 용도에 맞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계 시간#세계 시간 변환#세계시간대#세계시간 변환 프로그램#세계 시간 기준#세계시간 타임존#세계시간표#세계시간지도#세계시간표#세계 시간 변환 사이트#국제 시간 계산기#국제 시간 변환기#세계시간 위젯#국제시간 비교#미국 시간 변환#미국 시간#LA 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