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생생정보통

블루투스 없는 데스크탑에 에어팟 연결하는 방법_블루투스 동글, 블루투스 4, 5 차이

by AI 동키 2022. 3. 15.
반응형

데스크탑에서도 에어팟을 쓰고 싶어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블루투스 동글 하나면 해결됩니다.

 

데스크탑에 아이팟을 연결하려면?

데스크탑에서는 메인보드 유형에 따라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 사무실 데스크탑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모듈이 없는 메인보드라 블루투스 지원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AUX 잭에 이어폰을 꽂아서 강의를 듣거나 화상 회의를 진행하곤 했는데요, 무선에 익숙해진 저에게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요즘 세상은 뭐든 USB로 되는 세상입니다.

USB 동글을 구매하여 꽂으면 데스크탑에서도 에어팟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키워드 : 블루투스 5.0 동글

 

다나와에 검색해보면 여러 제품들이 나와있는데요,

블루투스 4, 5 제품들이 섞여있더라구요.

그렇다면, 블루투스 4와 5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블루투스 4 VS 5

사실 우리가 늘상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블루투스라 별 차이 있겠어?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블루투스 4.0이 2010년에 채택된거니 12년이 지났죠? 우리가 블루투스가 쓸만하다고 생각하며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도 이시기 일 겁니다. 이전버전보다 전력소비를 90%까지 줄였거든요.

그 후 지속적인 버전업이 이루어지며 2017년 블루투스5.0이 출시 된겁니다. 전송속도, 통신거리, 전력소모, 보안 등 모든 부분에서 큰 개선이 이루어진거죠. 

 

결론

결론은, 데스크탑에서 에어팟을 쓰려면 블루투스 동글을 사용해야 하고,

블루투스 버전 4.0과 5.0 중에 고민한다면 무조건 5.0을 사야된다는 겁니다.

가장 안전한 제품은 국민 공유기 IPTIME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블루투스 5.0 동글이 PC USB동글 데스크탑 노트북 윈도우10 에어팟 버즈 무선 어댑터 동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