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생생정보통

무사트 inc.와 이근의 무사트 퇴사

by AI 동키 2020. 10. 13.
반응형

가짜사나이를 통해 세상에 알려진 무사트, 그리고 가짜사나이 1기 총괄을 맡았던 무사트의 얼굴마담 이근 대위. 이 둘은 유튜브, 광고, 공중파 어딜가도 눈에 띄는 핫 한 키워드다. 핫 한 만큼 팬도 많고 적도 많은 듯 한데, 무사트는 어떤 곳이며 이근 대위와의 현재 관계는 어떤지 알아보았다.

 

 

무사트 (MUSAT inc.)

무사트는 글로벌 보안 및 전술 컨설팅 회사로써 군부대 및 정부기관, 기업, 개인에게 맞춤형 전략적 보안 솔루션을 전술자문 및 교육, 훈련을 통해 제공하는 회사라고 소개 해놓았다.

무사트는 특수 작전에 대한 전술과 특수 작전 절차 및 표준 작전 절차에 기초하여 파트너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고 한다. 

무사트의 비전은 대한민국 특수전과 국방력, 더 나아가서는 국민과 파트너 기업에 기여하기 위하여 근접 전투, 대테러, 전술 개발 및 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재난, 긴급 상황 조치 교육을 함으로써 개개인이 자신과 주변인을 외부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킬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하고, 모든 프로그램은 신속한 보급과 실전 전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해서 유튜브의 피지컬갤러리 채널과 함께 가짜사나이 훈련 진행을 맡게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얻게 된다. 유튜브 채널을 살펴보면 현재 2020년 10월 중순, 구독자는 17.8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영상은 각종 훈련 영상, 칼던지기와 같은 특수부대원들의 능력, 영화리뷰 등을 개제하고 있다.  

 

무사트의 홈페이지를 보면 전술 자문 컨설팅, 교육훈련, 보안 및 작전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전술 자문 컨설팅에는 Youtube, 영화, 드라마 자문, 제작, 출연 지원도 포함되어 있으며, 보안 및 작전 서비스에는 물리적, 비물리적 국내, 해외 경호 및 의전도 지원하는 것으로 나와있다. 특수부대 베테랑 출신들이 모인 회사 답게 일반 업체에서는 다룰 수 없는 다양한 민간 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사트의 교관진들은 전부 UDT/SEAL, 특전사, 정보사, CCT 등 특수부대 출신자들로만 이루어져 있다. 이근 전무이사 등 몇몇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교관들의 정체가 비밀로 감춰져있다.

피지컬갤러리와 무사트가 함께 진행한 가짜사나이 2기는 피지컬갤러리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추후 CGV를 통해 영화로도 개봉 된다고 한다. 

 


이근 대위의 무사트 퇴사

 

이근 대위는 8월 1일 부로 무사트 이사직을 내려놓았다고 한다. 

이근 대위는 엄청난 군인으로써 영화에나 나올 법한 경력을 배경으로 서바이벌 방송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다 최근 '가짜사나이'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가짜사나이 1시즌에서는 무사트의 이사로 소개 되었었으나, 최근 2020년 8월 10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글로 이사직을 내려놓았다는 소식을 알렸다. 자신의 외부활동으로 인해 시간제약이 많아 이사직을 그만두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무사트와의 인연을 완전히 끊은것이 아니기에 시간과 상황이 허락한다면 무사트와의 협업을 계속 할 것이며 현재도 무사트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중임을 밝혔다.

이근 대위는 요즘 유튜브, 공중파, 광고를 휘어잡고 있는 대세 중에 대세임과 동시에 많은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뜨거운 감자다. 얼마전 빚투 논란에 이어 다른 민감한 과거 논란들이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버 김용호가 성폭력 전과가 있다며 주장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무사트 측은 성범죄 의혹에 휩싸인 이근 대위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수많은 논란들이 어떻게 종결이 될지, 논란을 뚫고 유래없던 특수부대 출신 스타로 롱 런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개인적으로 과거와는 관계없이 이근 대위의 캐릭터를 좋아하는 지라 잘 풀렸으면 하는 바램이다. 

 

지금까지 무사트inc. 와 이근대위 퇴사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근 대위에게 관심이 있다면 관련된 다른 포스팅도 구경해 보자.

이근대위의 보물 1호 '최애템'들, 과연 얼마일까? 밀덕 입문 주의(feat. 아레나옴므)

 

이근대위의 보물 1호 '최애템'들, 과연 얼마일까? 밀덕 입문 주의(feat. 아레나옴므)

요즘 가장 핫한 인물, 이근대위는 최근 아레나 옴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보물, 최애템을 소개했습니다. 특수부대 출신 앨리트 장교 이근대위가 엄선하여 매일 사용하는 최애템, 더 자세한 정��

lapina.tistory.com

 

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