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생생정보통

[여자 영어이름 추천]내 영어 이름의 실체는 미자, 옥자 처럼 중년 여성의 이름이 아닐까? 여자 영어 이름 빅데이터 분석!

by AI 동키 2021. 3. 7.
반응형

내 영어 이름이 알고보면 미자, 옥자, 숙자 처럼 옛날에 유행했던 이름은 아닐까?

영어 이름을 짓고 계신가요?

혹시 내 영어 이름은 트렌디한 이름인지 궁금한가요?

데이터 분석 자료들을 기반으로 한번 살펴보시죠!

 

어릴적 영어회화학원을 가면 제일 첫날엔 영어이름을 짓고 자기 이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었죠. 그 이름을 짓는게 얼마나 고민스럽던지, 결국 써니, 줄리, 헤라 등등 아주 평범한 이름들로 가득했던 우리네 교실.

그 이름들은 그 시절 트렌디 했던 이름일까요? 아니면 철수, 영희 처럼 교과서 이름이었던 걸까요?


연도별 인기 여자이름

아래 차트에서는 어떤 여자 아이 이름이 가장 많았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60년 - 80년까지 Tammy라는 이름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네요,

그후 쉘비, 알리야 라는 이름이 인기를 끄는걸 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듣기 힘든 이름 들이네요.

 


1910 - 2017년 미국 대륙 주 단위 인기 이름 시각화 

아래 그림은 1910년부터 2017년까지 어떤 이름들이 가장 인기가 많았는지를 미국의 주 단위로 시각화 해놓은 차트에요.

살펴보면 참 재밌어요, 여러분의 이름도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1910년도에는 Dorothy, Helen, Mary가 가장 인기가 많았고,

1950년도에는 린다가 미국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군요! 이효리의 제2의 이름을 린다G로 지은것은 엄청난 혜안이네요ㅋㅋ약 70대 분들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 이름으로 은근 한물간 교포 여가수 이름을 잘 표현했네요ㅎㅎ대단합니다.

1980년대에 들어서는 아만다, 제니퍼, 제시카가 많군요, 2000년대 드라마, 영화에서 많이 보았던 이름들인 것 같아요.

최근에는 아마 샤롯데, 엠마 등 이름의 트렌드가 많이 바꼈군요! 재밌어요.

Reddit user: BoMcCready


1880 - 2018년 가장 유명했던 이름 TOP50

아래의 그림은 1880년 부터 2018년 까지 가장 유명했던 50개의 이름을 모아놨어요.

엠마라는 이름은 1880년도에도 유행했었고, 최근에도 유행하고 있나봐요, 역시 유행은 돌고 도나봅니다ㅋㅋ

메리 라는 이름은 아주 오랬동안 많이 사용되었지만, 언젠가부턴 정말 인기가 뚝떨어졌네요. 왜일까요? 

엠마, 사만다, 에블린 같은 세련된 느낌의 이름이 요즘 이름인 것 같아요ㅎㅎ 세련된다고 느끼는것도 그 때문이겠죠?

 

Reddit user:   BoMcCready


미국 여자 이름의 진화 과정 (The Evolution of US Girl Names: Bubbled)

이 영상은 정말 재밌는 영상이에요. 

100년간 미국 여자 아이의 이름 순위를 버블차트로 표현했어요.

내 이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 유명했는지, 현재는 어떤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요ㅋㅋㅋ

여러분의 이름을 찾아보고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ㅎㅎ

 

연도별로 변화하는 버블 차트를 보고 있으면 눈이 바빠집니다.

2013년도를 보시죠.

왼쪽 상단에는 연도가 나오고 그 아래에 몇명의 아이들이 태어났는지,

이름 트렌드에 대한 간략한 요약이 나옵니다.

그리고 왜 이런 이름들이 급등세 인지 이유를 적어놨네요ㅋㅋㅋ재밌습니다.

2013년에는 왕좌의 게임 아리아가 Top40에 진입했다고 하네요. 아리아의 총명하고 용감하며 독립적인 이미지가 좋게 작용했나 봅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순위가 나오죠. Sophia, Emma, Olivia, Isabella, Ava, Mia, Emily, Abigail, Madison, Elizabeth 순이네요. 

10개 이름 모두 아주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느껴지는게 딱 요즘 이름인가봐요!ㅎㅎㅎ각각 이름마다 핫한 유명인들이 한명 쯤 있는것 같아요ㅎㅎ


 

오늘은 여자 영어 이름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내 이름이 60년대에 유행하는 이름은 아닌지, 요즘 유행하는 이름을 지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살펴볼 수 있었어요:-0

아직 영어 이름이 없다면 시대에 맞는 영어 이름을 지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